[ 경인TV뉴스 주재영 기자 ] 5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대한민국 도시브랜드평판 조사 결과 고양시가 서울과 제주에 이어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해 6월 성황리에 마친 고양시도시포럼을 기점으로 도시브랜드평판 순위가 수직상승해 현재 11개월 연속 상위 5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대한민국 도시브랜드평판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양시는 △참여지수 209,403 △미디어지수 317,262 △소통지수 305,296 △커뮤니티지수 646,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8,21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91,639와 비교하면서 35.41% 상승했다.
시는 그간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미디어와 커뮤니티를 활용한 시정 정보공유 등 시민과 공직자들의 적극적 소통 활동이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이퍼 컨넥티드 시대에 도시브랜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시는 도시브랜드 관련 조례 제정에 이어 전담부서를 신설 후 브랜딩사업 발굴과 도시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K컨텐츠의 중심, 국제 비즈니스의 중심,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살기 좋은 도시라는 글로벌 고양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