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아침 저녁으로 공기는 달라졌지만, 아직은 여름!
여름휴가 다녀오지 못하신 분들에게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실 수 있는 여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거창하지 않아도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1. 여름에만 펼쳐지는 보랏빛 물결…경상 성주 ‘성밖숲’
수백 년 된 왕버드나무 50여 그루와 은은한 보랏빛 꽃이 매력적인 맥문동이 만들어내는 장관! 성주 경산리 성밖숲에서 한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풍경입니다. 낮에는 버스킹 공연이, 야간에는 은은한 조명이 산책을 더욱 즐겁게 하는 성밖숲에서 자연 속 치유를 맛보세요!
-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 763-73
2. 뜨거운 여름, 아름다운 해안선을 달리다…강원 ‘바다열차’
강릉, 동해, 삼척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잇는 53km 바닷길을 열차로 달립니다! 총 4량인 바다열차는 연인석, 가족석, 우정석, 프로포즈석 등 각 주제별로 꾸며져 여행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창 너머 보이는 동해바다의 눈부신 풍광을 감상하며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바다열차’ 누리집 예매는 필수!
- 강릉-정동진-묵호-동해-추암삼척해변역 코스
3. 도심에서 느끼는 이국적인 여름…경기 ‘시흥배곧한울공원’
월곶포구부터 오이도 전까지 12km 해안가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시민들의 휴식공간입니다. 공원앞으로 펼쳐진 바다와 야자수가 이국적인 느낌을 더하는 해수체험장, 갯벌체험장은 아이들의 놀이장소로 제격!
멋진 노을까지 놓칠 수 없는 수도권 나들이 추천 장소입니다.
- 경기도 시흥시 해송십리로 61
4. 카약타고 만나는 신비로운 동굴탐험!…충청 충주 ‘활옥동굴’
일년내내 서늘해 특히 피서지로 안성맞춤인 활옥동굴! 자연 그대로 보존돼 관람 위주인 천연동굴과 달리 폐광을 활용한 덕에 공연장, 인공호수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자랑합니다. 특히, LED와 자연의 빛이 만들어내는 신비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카약 체험은 필수코스!
- 충청북도 충주시 목벌안길 26
- 월요일 휴무, 관람료 있음
5. 전라 구례에서 만나는 ‘숲콕’…전라 섬진강 ‘대나무숲길’
볼거리, 먹을거리 풍요로운 구례로 여행갔다면 섬진강 대나무숲길을 들러보세요. 600m 가량 이어진 빽빽한 대나무숲을 걷다보면 더위는 어느새 저만치! 시야에 들어오는 섬진강, 지리산 풍경과 곳곳에 마련된 사진명소도 선물!
-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원방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