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성남 관내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8월 25일(금)부터 5주간 AI, 디지털 기반 수업 역량강화를 위한 15시간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디지털 교실로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미래형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성남 관내의 인공지능, 디지털 교육 전문교사 인력풀과 함께 ▲에듀테크 활용을 통한 협업과 상호작용 중심의 교실 수업 ▲AI 활용한 창의적 교과융합 수업, ▲생활 속 인공지능 원리 체험 수업, ▲AI 코스웨어 맞춤형 수업, ▲AI 세상의 디지털 시민역량 수업 등 실습 중심의 연수로 구성했다. 특히, 성남 관내 유수의 에듀테크 기업을 방문하여 에듀테크 교육 생태계를 이해하고 디지털 첨단 도시 성남에서의 디지털 교육에 대한 방향성을 탐색해 나간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하반기에 초등학교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수업 실천을 활성화하여 다양한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디지털 교실로 변화되는 시기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직무연수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을 응원하며 성남 특색을 살린 디지털 기반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