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in’ 앱 활성화 위해 37개 동 찾아가는 홍보 실시

  • 등록 2025.08.11 11: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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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불편사항 수렴해 앱 기능 개선에도 반영

 

[ 한국미디어뉴스 김만길 기자 ] 부천시는 시민 맞춤형 통합서비스 앱 ‘부천in’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관내 37개 모든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홍보’를 본격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부천in’은 지난 7월 1일부터 운영 중인 부천시민증 기반 스마트도시 통합 플랫폼으로, 공영주차장 자동 할인·무정차 정산, 공공시설 예약, 주민자치 프로그램 신청, 시정 정보 확인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최근 원미1동과 신흥동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및 통장협의회 회의에 참석해 앱 설치와 주요 기능을 안내하고 있으며, 나머지 35개 동도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단순한 기능 안내를 넘어, 현장에서 수렴한 시민 의견을 ‘부천in’ 기능 개선과 서비스 확대에 반영하고 있다. 시는 이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실효성 높은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까지 현장에서 접수된 주요 의견으로는 △고령층을 위한 메뉴 구성 간소화 △앱 로그인 절차 개선 △실시간 시정 정보 접근성 확대 등이 있으며, 시는 향후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이들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시민 일상 속에서 ‘부천in’ 앱이 자연스럽게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김만길 기자 simsim495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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