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종철 기자 ] 광양중마도서관이 2026 겨울학기 도서관 생활 어린이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겨울학기 프로그램은 2026년 1월 5일부터 2월 11일까지 6주간 운영되며, 연령별 발달 특성을 고려해 ▲유아 5~6세 대상 ‘책 속에서 꺼낸 우리 놀이’ ▲유아 6~7세 대상 ‘말랑말랑 클레이 아틀리에’ ▲초등 1~2학년 대상 ‘겨울 한 스푼 요리 교실’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다.
또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제112회 전국 공공도서관 독서교실'과 연계한 ‘겨울 독서교실’도 함께 운영된다.
각 회차는 선정 도서를 읽고 도서와 연계된 요리를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학생 2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한국도서관협회 광주·전남지구협의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12월 24일 오전 10시부터 12월 30일까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반드시 수강생 이름(아이디)으로 신청해야 한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마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이용민 중마도서관팀장은 “이번 겨울, 아이들이 책으로 시작해 손으로 완성하는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연령별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도서관이 아이들에게 따뜻한 겨울의 기억을 선물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어린이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