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군수 유천호)이 '2021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오는 2월 1∼5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특화 맞춤형 새해 영농계획의 수립, 신기술 보급과 변화된 농업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농업경쟁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품목별 전문교육으로 추진된다.
품목별 교육 일정은 ▲토마토(2월 1일) ▲포도(2월 2일) ▲고추(2월 3일) ▲고구마(2월 4일) ▲인삼(2월 5일)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비대면 화상회의(ZOOM) 앱을 활용해 스마트폰 또는 개인 PC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교육이 시작되므로 교육 시작 전에 화상회의(ZOOM) 앱에 접속해야 한다.
교육과정과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32-930-4130)으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교육이 추진되지만, 전문 지도사와 우수한 외래 강사를 초빙해 전문성을 강화했다"며 "품목별로 농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신기술 교육을 통해 실용 농업 지식을 갖춘 핵심 농업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인tv뉴스/ 이 원 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