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보건복지부가 아동복지법 제45조에 의거하여 설치되었으며 사회복지법인 인애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피해아동, 피해아동의 가족 및 사례관리대상자를 위한 상담·치료 및 교육,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홍보, 피해아동 가정의 사후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 2025년 거제어린이축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진행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미희)은 2025년 11월 1일 아주운동장에서 개최된 「2025년 거제어린이축제」놀이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25년 거제어린이축제」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텀블러 만들기’ 활동을 제공하여 아동들이 아동권리를 스스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행사 참여자 중 ‘아동학대예방 다짐’ 방명록 작성자에게 바람개비 및 홍보물품을 제공하여, 기관에서 추진 중인 ‘아이들의 행복 바람 캠페인’(아동들이 학대로부터 해방되는 것을 기원하는 바람개비 행진)에 동참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제시 지역 주민 및 행사 참여자 1,000여명이 해당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이들의 참여로 지역 내 아동학대 및 아동학대예방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향상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 학대를 예방하고 아동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피해 아동과 가족에 대한 서비스 제공, 아동 학대 예방 교육, 홍보활동, 협력체계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관의 다향한 활동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gj1391.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