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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광고심의 위반 상위 30개 매체에 교육용 영상 제공

– 소비자 직접 피해 우려 품목 중심,15분 분량 영상(건강기능식품, 금융, 화장품 등 광고)

- 1월부터 8월, 누적 광고심의위반 상위 30개 매체 대상으로 우선 제공

- 이달 말에 인신윤위 교육포털(INEE) 통해 교육 영상 모든 서약 매체에 공개 방침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광고 심의 위반이 상대적으로 높은 30개 서약 매체에 최근 교육용 안내 영상을 만들어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영상은 자율 규제 실효성 제고와 서약 매체의 광고윤리 인식 강화를 위해 15분 분량의 영상으로 만들었으며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피해 가능성이 높은 건강기능식품, 금융 상품, 화장품 등의 표현 유형과 주요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인신윤위는 이달 내에 위원회 교육 전용 포털인 INEE(Internet Newspaper Ethics Education)에 공개해 모든 서약 매체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인신윤위는 "이번 교육 영상은 실제 심의결정문을 기반으로 제작돼 현장에서 바로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이를 통해 매체 스스로 자율규제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신윤위는 카드뉴스, 세미나, 심의 가이드북 등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서약 매체에 제공해 건강한 인터넷신문광고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