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지경호)는 7월 17일(목),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학생 봉사활동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자발적인 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지속가능한 봉사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인천광역시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및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이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학생 봉사활동 활성화와 인천광역시
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을 활용한 봉사 및 활동 정보교류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향후 양 기관은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학교 안팎의 청소년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봉사활동 등 청소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천 방안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단순한 실적 중심의 봉사가 아닌, 스스로 가치를 느끼며 성장할 수 있는 활동으로 확산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다양한 활동을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청소년활동 진흥을 목적으로 설치한 국가청소년활동정책수행기관으로서 가천청소년봉사단(총재 이길여)에서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