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김만길 기자 ]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지경호)가 지난 18일(목) 인천광역시청 신관 회의실에서 2025 「인천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 신규 정보협력기관 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운영하는 인천청소년정보시스템 이룸은 청소년정보가 분산돼 있어 찾기 어렵다는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의견을 반영해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특히 2025년에는 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 시책에 발맞춘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신규 정보협력기관인 7곳(계양구가족센터, 인천광역시식생활교육지원센터, 인천광역시상생유통지원센터, 인천녹색구매지원센터,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연구원, 인천광역치매센터 부설 뇌건강학교)의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룸 운영현황 안내, △2025년 시스템 중점 운영추진사항 공유, △시스템 활용교육, △시스템 발전 및 양기관 공동협력을 위한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시설 뿐 아니라 인천 관내 연구기관, 인천시중간지원조직 등 다양한 분야의 유관기관 담당자가 참여하여 청소년 정보 제공의 영역을 넓히고 공동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경호 센터장은 “오늘 교육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의 정보협력기관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보 제공의 폭이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청소년과 인천시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인천 대표 청소년정보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의거하여 지역 내 청소년활동진흥을 목적으로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가 설치한 청소년활동정책수행기관으로서 가천청소년봉사단(총재 이길여)에서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 문의 : 기획운영팀 과장 이혜은(☎032-457-8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