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아써 리)는 지난 27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중학교 교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을 포함해 관내 중학교 교감 50여명이 참석했으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교육 리더십과 기술 기반 교육 트렌드에 대한 강의가 제공되었다.
특히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기술경영학과 닐 드림슨 교수와 이종일 교수(산학협력단 부단장)는 AI 전환시대에 교육의 방향을 이해할 수 있는 특강을 통해 통찰력을 제시하였다. 닐 드림슨 교수는 ‘AI 디지털 교육[혁신] 이해 및 사례 분석’을 주제로, 이종일 교수는 ‘교육 분야 CEO를 위한 과학 기술 특강’이란 주제로 ‘AI의 발전을 이해하기 위한 유용한 10가지 팁’이라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학교 경영 및 수업 혁신에 응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12년에 개교하였으며, 학부와 석·박사 교육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 대학교로서 명문 뉴욕주립대학교(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중에서 북미 최고 수준의 이공계 대학인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 SBU)와 세계 1위 패션스쿨인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FIT)의 유수한 학과들을 유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뉴욕 캠퍼스와 동일한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졸업 시 미국 스토니브룩대학교 또는 패션기술대학교의 학위를 각각 취득하게 된다. SBU 학생들은 3년은 한국 캠퍼스에서 1년은 미국 캠퍼스에서 공부하며, FIT 학생들은 한국에서 2년 준학사 과정을 졸업한 후, 원하면 미국이나 이탈리아에서 2년 더 공부하여 학사과정을 마칠 수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