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인천중기청)은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2026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1월 15일(목) 14시, 인천중기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올해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자금·보증, 수출, R&D, 창업 지원사업은 물론 관내 지원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공공조달 제도, 인력지원 정책 등 분야별 핵심 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 참여기관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코트라, 한국무역보험공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인천지방조달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등 10개 기관
아울러 사업 설명 종료 후에는 분야별 사업수행기관 담당자와의 1:1 상담데스크를 운영하여 지원 조건, 신청 방법 등 개별 기업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중기청은 종합설명회와 더불어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별 특성과 지역별 여건을 고려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추가 개최한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1월 21일부터 2월 27일까지 인천시 자치구, 대학, 협단체 등에서 개최하며 해당 지역 소재 기업 중심으로 진행된다. 설명회는 별도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으나 일부 찾아가는 설명회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고,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2026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책자를 제공한다.
설명회 일정, 설명자료, 「2026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책자 파일 등 관련 내용은 인천중기청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인천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올해 달라지는 정부 지원사업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상담하며 기업의 애로를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준비했다”며 “현장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인천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겪는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필요한 정책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