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는 1월 14일(수)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 호텔에서 인공지능 전문기업 ㈜몬드리안AI와 산학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인공지능 분야의 교육·연구 협력 강화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천대학교 정보기술대학에서 김우일 학장을 비롯해 김영필 부학장, 이장호 교수 등 총 6명이 참석했으며, 몬드리안AI에서는 홍대의 대표 등 5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정보기술대학 김영필 부학장의 대학 일반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컴퓨터공학부 이장호 교수가 정보기술대학의 연구 현황을 발표했다. 이어 김우일 학장이 인천대학교 AI 인력양성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했으며, 몬드리안AI 홍대의 대표가 회사 소개와 함께 향후 협력 비전을 공유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AI 교육 및 연구 분야의 협력 확대, 산학 공동 프로젝트 발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발전적 산학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편, 인천대학교 정보기술대학은 2025년 12월부터 2026년 1월 16일까지 몬드리안AI와 함께 ‘AI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12월 한 달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월 12일(월)과 1월 16일(금) 양일간 정보기술대학에서 오프라인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인천대학교와 몬드리안AI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인공지능 분야 혁신과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