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고훈 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은 6일 울산 지역 학부모와 희망자 등 1,700명을 대상으로 ‘도담도담, 우리아이 성장 한마당 학부모 연수(4회차)’를 실시간 유튜브로 진행했다.
‘도담도담, 우리아이 성장 한마당 학부모 연수’는 학생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자 진행하는 학생정신건강 문해력(리터러시) 교육으로 4월부터 9월까지 5회기 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4회기까지 비대면 유튜브로 연수했고, 매회 학부모 1,50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 만족도 조사 결과 울산 학부모들은 울산교육청에서 학생정신건강 관련 연수를 계속해서 운영해 주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날 학생정신건강 문해력 4회차 연수는 ‘자녀공부, 소아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접근법’을 내용으로 울산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박장호 교수가 강의했다.
오는 9월에는 울산시교육청, 울산시청, 울산광역자살예방센터 3개 기관이 함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가 ‘우리아이 정신건강, 부모의 자녀돌봄’을 주제로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대면과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강의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자녀의 성장과 발달에 맞는 심리·정서 지원 방법 등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계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