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김풍옥 기자 ] 음성군은 공공체육시설 12개소에 대하여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한 공공체육시설 예약시스템을 이달 30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공체육시설 예약시스템은 관내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해 늘어나는 생활체육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시설의 사용과 예약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입됐다.
체육시설의 예약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 서면 예약과 온라인 예약을 병행한다.
예약 대상은 △음성종합운동장 △음성체육관 △음성생활체육공원 △금왕생활체육공원 △대소생활체육공원 △삼성생활체육공원 △감곡생활체육공원 내 축구장, 테니스장, 풋살장, 족구장, 야구장 등 야외 체육시설이다.
또 음성체육관, 금빛체육센터, 맹동혁신국민체육센터, 대소국민체육센터 및 삼성실내체육관 등 실내 체육시설(체육관) 대관의 경우도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공공체육시설 예약시스템은 군청홈페이지(통합예약 → 예약 → 공공체육시설)를 통해 접속하거나 PC 및 모바일에 URL을 직접 입력해 접속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예약시스템 운영을 통해 기존 서면 신청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체육활동 기회 확대로 군민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길바란다”며 “앞으로도 체육시설 이용자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시설이 되도록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