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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부산진구, 국민신문고 장애 대체 ‘온라인 민원 창구’ 운영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장애가 지속되는 가운데 부산진구는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구청 홈페이지에 ‘민원신청(부산진구)' 창구를 10월 10일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민원신청(부산진구)’는 국민신문고를 대신해 각종 상담민원 등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국민신문고 시스템이 정상화될 때까지 구청 홈페이지에 온라인 ‘민원신청(부산진구)’창구를 계속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구민들은 보다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직접 방문, 우편, 팩스로 민원서를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진구 민원여권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국민신문고 복구까지 최소 1개월 이상 소요될 것이라는 정부 발표에 따라 구민 불편 해소를 위해 신속하게 온라인 민원창구를 마련했다”며 “안정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