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양선희 기자 ] 사)한국산재장애인 인천시협회(회장 정천용)는 20일 오후 1시 30분에 미추홀구청 대회의실에서 ‘창립11주년 기념식 및 송년 나눔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추홀구 이영훈 구청장과 허종식 국회의원, 김종배 인천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장규철 미추홀구의회 부의장, 이선용 미추홀구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정락재 미추홀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사)한국산재장애인협회 중앙회 김완배 협회장, 사)한국산재장애인 서울시협회 홍은기 협회장 등을 포함 인천시 및 미추홀구 산재장애인 회원과 그 가족들 등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 진행은 식전 행사 김순연 이사장의 한오백년 창작 살풀이와 NJ트롯장구팀의 장구공연, 민요팀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었고, 1부 창립11주년 기념식이 사)한국산재장애인 인천시협회 김태연 부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됐고 그 후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가 이어졌다.
이후 사)전통민속문화재단 김순연 이사장의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으며, 그 후 유공자 표창으로 인천시장, 인천시의회의장, 인천시교육감, 미추홀구청장, 윤상현 국회의원, 허종식 국회의원, 배준영 국회의원, 박선원 국회의원, 사)한국산재장애인협회 중앙회장의 표창 및 감사패 수여와 사)한국산재장애인 인천시협회 정천용 회장의 표창과 감사패 전달이, 이후에는 식전공연을 담당했던 공연자 및 가수들에게 감사장 전달이 이루어졌다.
이어서 사)한국산재장애인 인천시협회 정천용 회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미추홀구 이영훈 청장의 축사, 사)한국산재장애인협회 중앙회 김완배 회장의 격려사 및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과 도성훈 교육감의 영상축사 등이 이어졌다. 기념사진촬영도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2부 준비시간에 농촌경제살리기운동본부 최민혁 과장의 농촌경제살리기 설명회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연말 송년 기념 초대가수와 여흥을 즐기는 시간으로 가수 지선, 김태은, 이현하, 정아름, 김경자 등의 공연과 행사에 참여한 회원 및 산재장애인 가족들의 흥겨운 춤과 노래를 즐기는 시간이 이어졌다.
사)한국산재장애인 인천시협회 정천용 회장은 “산업재해 근로자의 권익 보호와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한 걸음씩 마련되고 있는 만큼, 우리 협회도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더욱 책임 있는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천용 회장은 “올 한해 협회와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더욱 뜻깊고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