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공단소방서(서장 허석경)는 14일 오전, 신승열 인천광역시 기획조정실장이 본서를 방문하여 주요 소방 현안을 점검하고 현장 대원들을 격려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인천소방본부의 주요 예산 수반 현안 사업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동절기 화재 및 구조·구급 현장에서 헌신하는 현장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공단소방서 방문 환영 간담회 ▲소방 주요 현안 청취 ▲내근 및 현업부서 직원 격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신승열 기획조정실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소방 현장의 핵심 역점 사업들을 면밀히 살핀 뒤, 2층 내근 부서와 1층 고잔안전센터, 구조대를 직접 찾아 대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준비해 온 격려 물품(컵과일)을 전달했다.
신승열 기획조정실장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소방대원 여러분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현장 대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근무 환경 개선과 원활한 예산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허석경 공단소방서장은 “이번 방문이 현장 대원들에게 큰 격려와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인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신뢰받는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