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금성)는 13일 센터 내 회의실에서 지역 변화를 이끌 청소년 참여기구인 ‘평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제19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에는 신규 위원들이 참석해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으며, 평창군 청소년을 대표해 정책과 사업에 목소리를 내는 참여위원으로서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역할과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분과 조직을 이끌어 갈 임원단 구성, 팀별 협동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협동 활동을 통해 위원들 간의 어색함을 해소하고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근거한 법적 자치 기구로, 청소년들이 지역 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정책 제안, 모니터링 활동 등 다양한 참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금성 센터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위원들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라며 “청소년들의 의견이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추후 위촉식을 통해 공식 출범을 알리고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의견이 실질적인 정책과 지역 변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력자 역할을 맡고 있다. 참여위원회 활동 관련 문의는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