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워영 기자 ]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는 2월 11일(수)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인천상공회의소 CEO아카데미 총동문회(회장 이헌구)와 산학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이준한 기획부총장이 대학을 대표해서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기반으로 산학협력 성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체 현장실습 및 산학 공동 기술·연구·교육과정 개발 확대,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자문, 기업 연계산학협력 프로젝트 공동 추진, 창업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역 산업체가 겪고 있는 기술·경영·디지털 전환 분야의 애로사항에 대해, 대학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와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 인력을 연계해 실질적인 애로기술 해결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역 기업 CEO 네트워크와 대학의 연구 교육 역량을 직접 연결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어 이를 통해 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 실질적인 공동 프로젝트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향후 구체적인 실행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