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지방조달청(청장 김지욱)은 30일 인천소방본부(본부장 임원섭)와 협력하여 인천스타트업파크센터에서 인천·경기남부 지역 소재 소방·안전분야 우수·혁신 기업 등을 초청해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할 지역 내 소방·안전분야 유망 중소기업과 우수·혁신 조달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제품 및 기술을 인천소방본부 및 산하 11개 기관에 직접 소개하고, 실수요자인 구매당담자와의 1:1 맞춤형 구매상담을 통해 공공조달시장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담회에는 조달청 지정 혁신조달제품, 우수조달물품 등을 보유한 26개 기업이 참여하여, 화재진압장비, 소방피복, 친환경 소방장비, 구급장비, 안전장비 등 다양한 혁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관계자는 “현장 대응력과 시민 안전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도입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조달청과 협력하여 실효성 있는 구매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욱 인천지방조달청장은 “이번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를 통해 소방·안전분야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는 물론, 소방 현장의 안전성과 효율성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요기관과 협력하여 실수요 중심의 구매상담회를 지속 확대하고, 공공조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