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강해수, 이하 인천중기청)은 지역경제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해 소비촉진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 상권 소비를 촉진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천중기청이 연중 추진 중인 릴레이 소비 활성화 행사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기술보증기금 인천지부, 코트라 인천지원단, 인천상인연합회와 합동으로 추진되었다.
소비촉진 캠페인에서는, 지역 상권 소비장려를 위한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이 논의되었다. 또한 소비 활성화를 위한 ▲민생 소비쿠폰, ▲상생페이백, ▲상생소비 복권이벤트, ▲온누리상품권 할인 및 환급행사 등 다양한 소비 촉진 행사들이 논의 되었다. 참석 유관기관들은 해당 행사 참여 방법을 공유하며,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어서 참석자 전원이 함께하는 전통시장 릴레이 소비행사가 열려, 다양한 물품들을 구매하며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중기청 강해수 청장은 “이번 캠페인은 상권 매출 증대뿐 아니라, 유관기관과 상인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상생과 협력을 통해 소비촉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