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7.3℃
기상청 제공

은평구

은평구평생학습관, 성인문해교육 늘배움학교 개학

성인문해교육 늘배움학교 입학식·개학식 개최, 130여 명 참석

늘배움학교 초등 과정 단체 사진
▲ 늘배움학교 초등 과정 단체 사진

 

[ 한국미디어뉴스 이보영 기자 ] 은평구는 지난 4일 은평구평생학습관에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늘배움학교'의 입학식과 개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늘배움학교’의 입학식과 개학식은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의 시작을 기념하고 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공감홀과 학급별 강의실에서 초등 과정과 중등 과정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130여 명의 학습자, 교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환영사, 문해교사와 평생교육사 소개, 학사일정 안내, 은평구 문해교육 학습 권리 선언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학습자들에게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서로 간의 소통을 통해 학교 구성원 사이의 결속력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

 

특히 학습 권리 선언문의 낭독은 학습자들이 자신들의 학습에 대한 권리와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었다.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이번 입학식과 개학식을 통해 성인문해교육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움의 주체인 학습자와 문해교사가 함께 늘배움학교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사회와 학생회의 자율적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특별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사회 참여와 사회적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늘배움학교 관련 문의는 은평구평생학습관 전화로 하면 된다.

 

권찬호 은평구평생학습관장은 "용기 중 가장 큰 용기는 배움의 용기입니다. 큰 용기를 내어 새로운 시작을 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며 ”입학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새롭고 설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