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나사렛국제병원(이사장 이강일)이 고려사람협동조합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사렛국제병원 별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나사렛국제병원 고병영 대외협력부 원장과 고려사람협동조합 최미하일 이사장 등 양 기관의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나사렛국제병원과 고려사람협동조합은 ▲상호간의 협력체계 확립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 및 기타 연계 ▲고려사람협동조합 소속 조합원 및 가족들의 건강증진사업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지원 및 홍보활동 ▲기타 협력관계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분야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나사렛국제병원과 협약을 맺은 고려사람협동조합은 국내 거주 고려인들의 권익을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고려인들은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구소련 국가에 거주하는 한민족 동포로 인천에도 다수의 고려인들이 거주하나 러시아어를 모국어로 쓰는 만큼 병원을 찾았을 때 의사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종종 발생한다. 나사렛국제병원 이재영 병원장은 “나사렛국제병원은 인천국제공항에 가장 인접한 종합병원으로 외국인 환자 및 거주 외국인 진료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며, “내원하는 고려사
[ 한국미디어뉴스 김만길 기자 ] 한국독도사랑연합중앙회는 지난 2월 8일 목요일 구정 연휴를 앞두고 한국독도사랑연합중앙회 회장 김만길을 비롯한 열린뮤직&봉사단 단장 박미령이 추운날씨에도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 홈플러스 앞 공간에서 설 명절 차례상 준비를 위해 장을 보러 나온 행인들과 고향가시는 분들에게 새해를 맞아 복을 기원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 길 다녀오시라는 안부를 전하며 따뜻한 찐빵과 커피, 보리차를 나누어주며 나라사랑 독도사랑 이웃사랑을 홍보하였다. 이날 서구 소나무봉사단 회장 이애순과 회원 이일표 이주희등 과 글로벌문화봉사중앙회 회장 이철민이 참여하여 함께하였다. 이후 한국독도사랑연합은 나라와 독도와 이웃을 사랑하는데 한 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홍보할 것이며 타 단체와도 함께 연대하여 나라사랑 독도사랑 이웃사랑 캠페인을 펼쳐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 인천지역에서 진정한 단체로 성장하겠다고 임원 그리고 회원들의 굳은 남다른 의지와 봉사 정신으로 두 주먹 불끈 쥐고 화이팅! 을 하였다.
[ 한국미디어뉴스 기동취재 기자 ]
[ 경인TV뉴스 기동취재 기자 ]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6일 17시 59분경 경상남도 함안군 칠원읍 장암리 산88 일원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하여 1시간여 만에 진화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산림당국은 산불진화인력 75명(산불전문진화대 32, 산림공무원 12, 소방 26, 기타 5)을 긴급 투입하여 6일 19시 00분경 진화를 완료하였다. 산림당국은 이번 산불로 산림 약 0.02ha가량 소실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장조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과 피해면적을 파악하는 한편, 산불가해자를 추적해 사법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042-481-4119) 고락삼 과장은 “불이 재발화되지 않도록 뒷불 감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 했다. 또한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산불이라도 산불 가해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으므로 산림 안팎에서 라이터나 성냥 등의 화기 사용을 삼가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