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6일 인천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제2회 인천리더 청년 기업탐방’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흥원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협업하여 인천국제공항공사의 홍보관 및 IOC(통합운영센터) 투어와 더불어 인사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에 대한 현황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참여한 청년들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운영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회사의 비전 및 성과, 그리고 공항 운영의 핵심 가치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인사 담당자 및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업에서 활동 중인 관계자와 소통하며, 공항 관련 직무에 대한 조언과 정보를 얻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이윤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탐방을 통해 인천의 발전과 청년 여러분의 미래가 연결되는 중요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의 경험이 여러분의 꿈과 경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에 참여한 한 김OO 학생은 “공항의 비전과 가치에 대해 깊이 이해하게 되어 앞으로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인사 담당자와의 소통을 통해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