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김서안 기자 ]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 수상은 보령머드축제가 국내외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음을 보여준다.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은 브랜드의 차별성, 지속 가능성, 대중성, 글로벌 경쟁력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보령머드축제는 지역 경제와 문화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상을 받았다.
축제는 독창적인 프로그램과 국제적인 홍보 전략으로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잡았다.
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축제의 글로벌화 전략을 강화하고, 머드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과 연계하여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계획이다.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에서 보령머드축제가 수상을 통해 세계적인 공공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수상이 브랜드 가치와 잠재력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글로벌 보령머드축제를 다양한 콘텐츠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