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대한민국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대표 첸 시, 이하 ‘인스파이어’)가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4일 영종소방서와 함께 실시한 대규모 합동 소방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합동 소방훈련은 다중이용시설인 리조트 내에서 화재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과 소방당국과의 합동 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 훈련에는 영종소방서 소방대원 70여 명과 리조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위 소방대 60여 명, 차량 12대가 투입돼 실전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훈련이 이뤄졌다.
훈련의 시나리오는 화재 인식, 초동 조치부터 상황 전파, 소방 출동, 대피와 응급 구조에 이르기까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위기 발생 시 대응 프로세스를 전방위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소방대원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모든 훈련 시나리오를 30분만에 성공적으로 마치며 실전 대응력을 증명했다.

또한, 인스파이어는 넓은 부지 내에 상시로 다수의 이용객이 머물고 있는 만큼, 현장에 상주하는 근무자 중심의 자위 소방대를 구성해 빠른 초동조치와 피난 활동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실제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고객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인스파이어 관계자는 “인스파이어는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며,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추기 위해 영종소방서와 대규모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어떠한 비상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IBC-III 지역에 위치한 인스파이어는 다채로운 리조트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요소, 최고의 접객서비스를 결합한 초대형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복합 리조트다. 인스파이어에는 각기 다른 콘셉트의 5성급 호텔 타워 3개 동 (1,275실), 1만 5천 석 규모의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 유리돔 형태의 실내 워터파크, 국내 최대 호텔 볼룸을 보유한 최첨단 연회시설, 최대 3만 명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엔터테인먼트 공원, 외국인 전용 카지노, 초대형 LED로 꾸며진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상업시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홈페이지 주소 www.inspire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