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TV뉴스 주재영 기자 ] 오산시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운천로 62, 3층)은 오산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유잡스 공채준비 청년취업 프로그램 ‘손·오·공’2기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손·오·공’은 손에 꼽히는 오산시 공채준비반의 약칭으로 ▲2022 채용 동향 분석 및 취업 목표 수립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실전 모의 면접 등의 내용으로 청년 구직자들에게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될 ‘손·오·공’2기는 지난 3월에 진행된‘손·오·공’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에 주간에 진행되던 프로그램을 야간 시간대로 변경함으로써 청년들의 참여가 더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대상은 오산 관내 미취업 청년(만 19세 ~ 39세) 10명으로, 5월 19일(목)부터 6월 8일(수)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유잡스 운암점 블로그를 통해 참여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을 중심으로 오산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방면의 프로그램 발굴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