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TV뉴스 주재영 기자 ]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해명)은 의정부체력인증센터와 생활체육 활성화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임해명 이사장, 의정부시체육회 이명철 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의정부시체육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민체력100 의정부체력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 인증기관으로써 국민체력 인증검사를 통한 체력측정, 체력평가, 운동처방, 체력인증을 공식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으로 누구나 무료로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다.
공단은 스포츠친화기업으로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해 스포츠를 활용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고자 국민체력100 의정부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의 건강과 체육 복지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를 약속했다.
임해명 이사장은 “체력측정과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직원들의 체력증진을 위한 문화 조성과 양 기관 상생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정부시체육회 이명철 회장은 “공단과의 업무 협약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체력인증센터의 과학적인 체력 인증검사를 통하여 직원과 시민의 건강이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