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삼척시는 관내 평생교육(학습) 기관․단체,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제14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4회 책축제』 참가팀을 8월 28일(월)부터 9월 8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4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4회 책축제』는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평생학습도시 삼척’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1일(토)부터 10월 22일(일)까지 이틀간 삼척문화예술회관 및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신청 분야는 체험·홍보부스, 공연발표, 작품전시, 책 축제 부스 등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8월 28일(월)부터 9월 8일(금) 18시까지 참가신청서를 방문 접수, 이메일 등을 통해 삼척시 평생교육과에 제출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배움과 나눔 화합의 장을 통한 평생학습도시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책 읽는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책축제가 병행 개최되는 제14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4회 책축제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척시는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 성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시민들의 자긍심 고취 및 촘촘한 교육복지 도시 구현을 위해 2007년부터 삼척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책축제와 병행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