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지방조달청(청장 강신면)은 18일 인천조달청 대강당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협력하여 인천경기지역 우수혁신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조달실적 상위기관인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매담당자의 구매 희망 품목 중 우수·혁신제품을 등록한 인천·경기지역 등 11개 기업을 초청하여 관내 우수기업 제품에 대한 홍보 및 구매 상담 기회 제공을 통해 기업의 실질적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은 △분전반 2개사(이노피㈜, 태일전기㈜)와 △폐쇄형 배전반 1개사(한양정공㈜) △디젤발전기 3개사(㈜라온테크, ㈜지엔씨에너지, ㈜이스트파워) △폴리에틸렌강관 2개사(웰텍㈜, 성은종합철강㈜) △교량이음장치 3개사(매크로드㈜, 웅진엔지니어링㈜, 진형건설㈜) 등이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자사의 우수 조달 물품을 직접 소개 홍보한 후에 구매담당자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강신면 청장은“공공조달 실적이 우수한 수요기관과 구매 희망품목 대상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제품홍보와 구매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수요기관에게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기업에게는 직접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달청은 각 지방조달청별로 해당 지역 수요기관에 지역 내 조달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