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최민환)는 19일, 대학 본관 세미나실에서 (사)한국자동차공정정보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자동차 성능점검원 인력양성 및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의 자동차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보유한 장비, 시설을 활용하여 출강 등 교육 운영 전반에 걸쳐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인천캠퍼스 스마트전기자동차과는 2년제 전문대학과정(주간, 야간)을 비롯하여 학위전공심화과정과 기능장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자동차 성능점검원 인력양성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자동차 관련 업계에 취업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양질의 직업교육 제공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우수 취업처 발굴을 통해 취업성공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폴리텍대학은 2025년 1월 중순까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과정으로 전문대졸 이상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교육비가 무료인 하이테크과정을 비롯하여 2년제 전문대학과정, 4년제 학위전공심화과정과 기능장과정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은 대학 홈페이지(incheon.kopo.ac.kr)에서 지원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문의처(교무기획처, 032-510-2114)를 통해 상세한 설명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