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재)설악·만해사상실천선양회는 5월 2일까지 2025 설악무산문화축전 참가자 사전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설악무산문화축전은 오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속초시 엑스포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재)설악·만해사상실천선양회가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가 어린이와 청소년의 문화예술 증진을 위해 힘을 보태, 대상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선양회 측은 문화축전 참가자를 사전 모집한다.
사전 모집 분야는 전국 어린이 합창대회,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 전국 청소년 백일장, 전국 청소년 스트리트댄스 페스티벌 총 4개 분야이다.
참가 대상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사생대회, 합창대회)과 중·고등학생(백일장, 스트리트댄스 페스티벌)으로 나뉜다.
사전 모집은 5월 2일 18시까지이며,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경연 부문별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을 비롯해 도의회 의장상, 속초시장상,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설악만해사상실천선양회이사장상 등이 수여되며, 훈격별로 부상 등이 함께 주어진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축전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진 예술적 재능을 뽐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무대가 됨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참여하는 다양한 참가자들의 만남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이번 축제에 많은 학생과 지도자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 참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재)설악·만해사상실천선양회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