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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동해시, 민원서비스 향상에 총력

민원처리 상황 및 운영실태 점검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동해시는 시민 중심의 고객 만족과 행복한 도시 실현을 목표로, 매월 접수되는 민원 처리 상황과 운영 실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민원 처리 효율성과 행정 능률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점검 항목은 민원 처리 기한 준수 여부, 처리의 적정성, 결과 등록 여부, 불가·반려 민원의 사실 확인, 다수 관련 민원 여부 등이다. 분석을 통해 확인된 지연 민원은 감사 부서와 협업해 신속히 시정하고 있다.

 

지난 3월 한 달간 동해시에 접수된 민원은 총 28,171건으로, 전월 대비 1,742건(9.82%) 증가했다. 시는 신속한 민원 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다해 27,367건을 처리했으며, 처리율은 97.14%를 기록했다. 국민신문고를 통한 전자상담 민원은 1,095건이 접수됐으며, 주로 시민 불편 해소 및 질의·건의 사항이 중심을 이뤘다.

 

고충 민원은 현장 확인과 부서 간 협조를 통해 신속히 처리되고 있으며, 민원 처리 만족도 향상을 위한 대응에도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도 민원 처리의 체계화와 행정 능률 향상을 위한 정기 점검 및 제도 개선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최용봉 민원과장은 “민원 실태 점검 결과를 직원들과 공유하고 있으며, 민원 처리 지연 사례 방지를 위해 사전 예고제를 철저히 운영 중”이라며 “신속하고 친절한 응대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