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고객 편의를 향상하고자 재단 산하 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의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선의 초점은 ‘통일성’이다. 이를 통해 고객 편의 향상과 업무 효율성 향상, 브랜드 일관성 확보 등 3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먼저 기존 부천세종병원과 인천세종병원 홈페이지에서 일부 다르던 메뉴 구성이 이번 개선 작업으로 같아졌다. 어느 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도 통일된 구성으로 혼선을 방지한다.
또 인터넷 홈페이지(PC 버전), 모바일 홈페이지(모바일 버전), 스마트세종병원 앱(App)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통일했다.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동일한 환경에서 진료 예약 및 조회, 취소를 간편하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의료진 소개와 진료 일정의 가독성을 높였다.
무엇보다 사용자, 즉 고객의 편의가 대폭 향상됐다.
병원에 전화할 필요 없이 PC 혹은 모바일 화면을 통해 진료과 및 의료진 선택, 진료 가능 날짜 확인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 진료 예약 방식도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클릭 몇 번으로 간소화됐다. 본인은 물론 가족을 위한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아울러 회원 가입시 오늘 및 이후 진료·검사 일정 안내와 과거 진료 내역, 투약 정보, 검사 결과, 병원 추천 맞춤 건강정보 등 내 진료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질환, 증상, 부위 등에 대한 통합검색기능도 강화됐다.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그동안 고객들의 경험을 토대로 대대적인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여러 방면에서 편의성이 매우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운영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오류에 대해서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개선해 완벽함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