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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국립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제34회 졸업패션쇼 성황리 개최

-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제34회 졸업패션쇼 ‘감(感)’ 성황리에 마무리… 감각의 철학을 패션으로 풀어내다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패션산업학과가 주최한 제34회 졸업패션쇼 ‘감(感)’이 지난 6월 5일, 서울 중구 DDP 패션몰 5층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두 차례(오후 4시, 7시) 성황리에 개최되며 막을 내렸다. 올해 졸업패션쇼는 ‘감(感)’이라는 키워드 아래, 학생들이 감각, 감정, 직감, 공감 등 다양한 층위를 디자인 언어로 해석해낸 무대였다. 4년간의 학업과 창작의 여정을 집약한 결과물이자, 이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과 철학을 진지하게 탐구한 작품들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자리였다. 이번 쇼에는 총 18명의 졸업 디자이너가 참여했으며, 무대는 각기 다른 콘셉트를 지닌 네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1 ‘미감(美感)’에서는 자연, 시간, 꿈 등 비정형적 아름다움을 탐색한 작품들이,

2 ‘동감(同感)’은 서로 다른 존재들이 교차하며 감정을 공유하는 순간을 표현하였다.

3 ‘직감(直感)’은 본능적 반응과 감각의 속도를 시각화하였고,

4 ‘융감(融感)’에서는 이질성과 반복, 진화를 통해 다층적 감각의 융합을 실험한 아트웨어적 작품들이 무대를 채웠다.

 

김선희 학과장은 “이번 졸업 컬렉션은 단순한 결과물이 아니라, 학생들의 고민과 예술적 통찰, 그리고 실무적 실행력을 함께 담은 무대였다”며, “각자의 철학이 깃든 작품들이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밝혔다.

 

이현승 교수는 “패션산업이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놓인 지금, 학생들은 3D CLO 프로그램,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 3D 프린팅, 동력 및 광원 기술 등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쇼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쇼 전체의 기획, 무대 연출, 홍보까지 모든 과정을 학생 주도로 이끌며 인천대 패션산업학과의 교육 철학을 구현했다”고 평했다.

 

이번 졸업패션쇼는 전 과정이 졸업준비위원회(졸준위) 학생들에 의해 운영되었으며, 무대 동선과 연출, 모델 섭외, 예산 관리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모두 직접 기획하여 실제 패션 산업 프로세스를 체험한 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학생들은 3D CLO 프로그램을 활용해 쇼에서 선보일 의상들을 디지털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하고, 이를 스테이지 오프닝 영상으로 제작, 기술 기반의 창의성을 더했다.

 

행사는 WESTWOOD, Dr.GraceLAB, CLIPEN, 준 콤부차, Socks & Legwear 성수기, 의친왕기념사업회 등 다양한 브랜드 및 기관의 후원을 받았으며, 대한제국 고종황제의 장증손 이준 황손, COEX 정세환 파트장, CLIPEN 신동건 대표, RX ISG KOREA 김재윤 이사, 인천문화예술협회 박수이 회장, 디아우스 최희정 대표, 힐스킨랩 이희조 대표, 주한부탄문화원 윌리엄 리 원장, 성수기 문군 디렉터 등 현장을 찾아 자리를 빛내기도 했다.

 

오프라인 현장 외에도 인스타그램(@inuf.archive)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었으며, 온라인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현장을 찾은 관계자들과 일반 관람객들은 “학생들의 주제 해석과 실현력이 놀라웠다”,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신선한 무대였다”는 반응을 보이며 호평을 남겼다.

 

졸업패션쇼는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신진 디자이너들의 가능성과 감각이 오롯이 드러난 자리였으며,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의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교육 방향이 잘 반영된 무대로 평가된다.

 

, 이번 패션쇼의 생생한 현장과 디자이너들의 철학, 무대 뒤 이야기를 담은 리뷰 영상 및 비하인드 콘텐츠가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공식 SNS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inuf.archive)과 유튜브 채널(@inu_fashionindustry)을 통해, 쇼의 하이라이트와 각 디자이너의 작품 세계를 다시금 조명하는 포스트 콘텐츠가 공유되며, 오프라인 무대를 넘어서 더 넓은 관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