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윤영태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삼패한강시민공원에서 남양주시 대학생 기획단 플래너즈(이하 플래너즈)가 주관하는 ‘2023 썸머너즈’를 개최했다.
‘2023 썸머너즈’는 시민과 함께 막바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자 플래너즈가 직접 기획한 행사로, 주말에 시민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400여 명이 참여해 마지막 여름 축제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만의 비치백 만들기,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물놀이로 행사 내내 시민들의 열기와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아이들이 물총과 물풍선 놀이를 정말 신나게 하는 것을 보니 마음이 덩달아 즐거워졌다.”,“ 남양주시 대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했다니 놀랍고 앞으로도 활동을 응원하겠다.”라며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플래너즈 배유진 단장은 “시민분들이 즐거워하시고 좋아하셔서 보람이 크다.”라며“이번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13기 단원들 모두에게 좋은 경험이 됐길 바라며, 단원들과 함께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플래너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실행력을 시정 활동에 참여시키고자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기획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