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보영 기자 ] 계룡시는 지난 28일 시 보건소에서 환자와의 소통 및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보건소 및 의료기관 종사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 주관으로 친절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열린 이번 교육은 환자응대, 문제해결 기술, 조직내 구성원의 감정관리 등에 대해 다뤘으며, 의료기관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 또는 내담자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교육 후에는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교육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함은 물론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관 종사자가 보다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