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서울지방조달청(청장 임병철)은 22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서울‧경기 지역 소재 조달기업과 수요기관을 초청하여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는 공공구매 판로 확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조달 기업과 수요기관 구매담당자를 한 자리에 초청하여 제품 홍보 및 구매 상담을 실시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 기술력을 갖춘 12개 조달기업과,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 등 60여 개 수요기관이 참여해 교류의 장을 열었다.

행사 1부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자사 제품과 기술력을 홍보할 수 있는 전시 및 발표가 진행됐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수요기관 구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구매상담을 진행하여 실질적인 구매 연계 가능성을 높였다.
임병철 서울지방조달청장은 “오늘 파트너십 데이 행사를 통해 조달기업과 실제 구매 주체인 수요기관 담당자들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고 하면서,
“이번 행사가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관내 조달기업들이 수요기관의 구매 관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생산적인 만남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