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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충남사회혁신센터, 아산 도고 벤처 프로젝트『각자도생』, 전문가 컨설팅으로 참여

2024 로컬브랜딩 생활권 고도화 지원사업

 

[ 한국미디어뉴스 임택 기자 ] 충남사회혁신센터는 2024 로컬브랜딩 생활권 고도화 지원 ‘로컬파운더스 시즌2’ 사업으로 아산 도고 벤처 프로젝트 「각자도생」 참여자 대상 전문가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한 달 동안 도고 지역살이를 하며 도고 지역에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도고 벤처 프로젝트를 진행한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이사장 최낙원)와 함께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전문가 컨설팅으로 공유회 「각자도생」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로컬 전문가 이창길 대표(개항로 프로젝트)와 8개 프로젝트팀, 그리고 심현민 센터장(충남청년센터), 윤원준 의원(아산시), 이영석 사무총장(아산YMCA), 이주성 교수(순천향대학교 융합창업학부 학부장), 현의섭 소장(도고농공단지), 박춘섭 책임연구원(충남연구원) 및 시·도 청년담당 공무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지역의 고유성과 생활양식(Lifestyle)에 기반하여, 지역 이미지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로컬브랜딩’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고의 고유한 자원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콘텐츠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했다.

 

이후 로컬 모임 지원 사업‘로컬은 콩밭 시즌2’, 로컬 창조 역량 강화 교육‘로컬 파운더스 서밋’에 참여하도록 독려하여 이들의 번뜩이는 로컬벤처 아이디어가 실현가능한 비즈니스 기획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유회에는 베스트셀러‘로컬의 신’을 쓰고, 노포(老鋪)와 청년점포의 상생을 통해 전국적인 명성을 되찾은 인천 ‘개항로 프로젝트’를 이끈 이창길 대표가 멘토링으로 참여하여 도고 벤처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들을 격려하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창길 대표는 “비즈니스를 할 때 창업자의 동기와 스토리를 잘 들여다보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의 차별화된 컨셉이 무엇인지를 잘 고민해야 하며, 이를 통해 수익모델을 만들어가는 것이 핵심이다”고 강조했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행정안전부의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남도의 지역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 로컬브랜딩 생활권을 발굴·육성하여 ‘살 만한 충남, 일할 만한 충남, 올 만한 매력적인 충남’을 만들어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와 SNS 채널을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