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부산시 영도구와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조진성)는 지난 10월 18일 구청 대강당에서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동아리 수강생 등 구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영도구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시철도 영도선 유치를 기원하는 카드섹션 응원도 함께 진행하여 영도선 유치 열기를 확산시켰다.
난타, 라인댄스, 풍물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11개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팀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열띤 응원전으로 행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은 신선동의 신선풍물패 팀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남항동(깡깡이 풍물패), 봉래2동(봉산마을 풍물단), 청학1동(청학두드림)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 처음 신설된 인기상과 응원상은 동삼3동과 봉래1동이 각각 수상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주민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영도구 발전의 원동력이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와 다양한 분야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조진성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경연대회가 주민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영도구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